< 1만 마일, more, 대서양에서 출발하여 파나마운하를 통과한뒤 태평양을 횡단하는
Advanture Sailing 항해여행, 윤선장과 함께 할 대원을 찾습니다 >
접수마감 2014년 2월20일, 대원선정 2월22일
1) 참가 가능 인원 : 각 구간별 6명
참가자격: 5불당 회원, 윤태근요트항해학교 회원, 특별한 도전을 꿈꾸는 예비 세일러, 남녀노소 제한 없음
2) 항해기간 : 55~65일
3) 출 발 일 : 2월말 또는 3월초순(2월27일~3월2일)
한국 도착 예정일 4월말~5월초순
4) 항해 정보
- 항해거리 : 1만마일 + 알파
- 항해코스 : 서대서양 (케나다, 영국에서 항해해온 요트를 케리비안 지역에서 인수)-파나마운하
-하와이-괌-부산
- 항해요트 : 60피트 대양항해용 레이싱 요트
- 하루 항해 거리 : 일일 목표 200마일, 예상 평균 항해 거리 170마일
- 평균속도 : 7~8노트(태평양 횡단시 무역풍15~30노트 정도의 바람을 받기 때문에 무난하게 평속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됨)
- 위험성 : 북 태평양 상에 태풍이 없는 시즌인 3-4월에 주로 항해하기 때문에 폭풍을 만나지 않고
무난히 항해할 것으로 예상되나 거친 바다를 경험 할 수도 있는 가능성 있음
항해할 배는 이미 거친 남극해를 통과하여 세계일주를 한 배로 안전성이 검증된 요트임
조난시 대처할 위성전화, 라이프라프트등 만약의 경우 대비한 준비가 됨
- 항해장비 : 오토파일럿, 해상무전기, 지피에스, 위성전화
풍력발전기, 솔라판넬, 전자해도 ( 세계일주 항해와 동일 장비 )
- 편의시설 : 화장실, 침상, 등
- 교육목표 : 윤선장의 세계일주 항해 기법 밀착 전수 / 장거리 항해에 필요한 고급 기량 트레이닝
이번 항해를 통해 초보자도 요트 중급이상의 스킬을 습득할 수 있음.
- 항해방법 : 3시간 워치(견시) 6시간 휴식 3교대
5) 참가 대원 신청 방법
- 참가신청 : 신청자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참가계기 및 여행경험을 A4지 한장이상으로 작성하셔서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선장이 직접 참가 항해대원을 선발하게 됩니다.
윤선장 이메일 : yoon4219@hotmail.com
6) 세부일정과 참가 부담금 : 신청서 접수 후 추후 공지 (참가 선정자에 한함.) .
7) 메세지 From 윤태근 선장.
이번 대양항해는 항해는 요트항해의 A 부터 Z까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자 탐험여행이 될겁니다.
이번 항해를 통해서 무미건조한 일상에서 또다른 나를 발견하고 그런 동기로 모임 분들과 짜릿한
우정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①케리비안-파나마 운하
케리비안 지역에서 요트를 인수 받아 7일정도 항해후 파나마 운하를 지나게 됩니다.
파나마 운하를 요트를 타고 통과하는 경험도 기억에 남으실 겁니다.
②파나마-하와이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여 발모아 항에서 식료품을 구입하고 나서
하와이로 향하게됩니다. 하와이까지는 약 4,500마일입니다.
항해기간은 약 25일 정도 예상합니다.
③하와이-괌
하와이에는 2-3일 정도 머무르면서 식료품구입도 하고 배를 정비한 다음
괌을 향하여 출발합니다.
괌까지는 약2800마일입니다.
항해기간은 약16일 정도입니다.
괌에서 2일 정도 머뭅니다.
④괌-부산
그리고 마지막 목적지 부산까지는 괌에서 1500마일입니다.
항해기간은 약 9일 입니다.
◈참가자 모집 부분입니다.
참가신청시 참가구간을 꼭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①케리비안-파나마 운하(1천마일-7일항해)
②파나마-하와이(4600마일-25일 항해)
③하와이-괌(2800마일-16일 항해)
④괌-부산(1600마일-9일항해)
⑤전구간 참가 : 케리비안-파나마-태평야횡단-부산(55-65일 소요예상)
⑥다구간 선택 참가 두구간, 세구간
◈각구간은 항해대원은 6명이하가 될것입니다.
각 기점별 도착일은 항해가 시작되면 공지 됩니다.
참가자가 없는 구간도 단독으로 항해하여 다음 항해자가 있는 기착지까지 항해합니다.
어드벤쳐하고 호기심넘치는 이 항해에 여러분의 많은 참가신청을 바랍니다.
참고로 이배는 한국으로 항해해 온 뒤 가을무렵 무기항 세계일주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참가자 분들은 무기항 세계일주에 사용될 요트를 먼저 항해해보는 특권을
누리게 될것이며 단독항해시 무기항 항해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를 알게 될것입니다.
항해중에는 선장의 말에 따라 주셔야 하며 개인보다는 항해 팀을 위해
행동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항해중에는 트롤링 낚시를 해서 신선한 생선을 잡게 될것입니다.
장거리 항해인 만큼 세일링의 잔 기술보다는 기상에 따른 항해방법 코스선택등
항해의 큰 흐름을 배우게 되어 꿈에 불과했던 여러분 가슴속에 묻혀있던 항해에 대한 생각을
'나도 할수 있구나' 하는 용솟음치는 열정으로 바꾸어 놓게 될것입니다.
여러분이 부담하는 항해부담금(교육비, 식료품비)은 무기항 단독 요트 세계일주 항해의
소중한 자금으로 쓰이게 될것입니다.
참가자분들은 무기항 항해 후 발간되는 책의 뒷편에 후원금 기부자로 기록되어
남게 됩니다.
저는 2009년부터 20개월간 단독 기항 세계일주를 하였습니다.
여러분들과 대양을 항해하면서 여러분들이 간직하고 있는 꿈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싶습니다.
많이 참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자 선발은 개인의 기량이나 적응력보다는 장기간 같이 항해해야하는 점을
고려하려 참가자간의 원활한 생활이 가능한가 하는 점에 초점을 두어 선발하게
됨을 미리 양해바랍니다.
마리나에 정박할때는 여행중인 외국세일러들과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항해를 마치고 부산에서 멋지고 아름다운 파티를 기대합니다.
구간 참가자 분 모두 부산항 입항 시점에서는 전부 모여서
항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상세한 문의처 >
항해선장 윤태근 010-3831-2016
'요트,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의미있는 "버큰헤이드호의 전통" (0) | 2014.04.21 |
---|---|
[스크랩] 겨울용 보트슈즈 구매시 참고하세요.. (0) | 2014.03.20 |
[스크랩] Self Steering에 대하여 (PDF) (0) | 2014.01.27 |
[스크랩] 메인세일의 셋팅 (0) | 2014.01.25 |
[스크랩] 요트와 바람 (0) | 2014.01.25 |